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는 검색엔진을 통한 키워드 마케팅, 대형 포탈에서 운영하고 제공하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등이 있다.
1)검색엔진을 통한 키워드 마케팅에는 오버추어, 네이버 키워드센터, 다음 애드하우, 네이트 키워드 광고 등이 있으며
검색 엔진 키워드 마케팅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2)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블로그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중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해서
다른 전파나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업 광고나 상품 광고를 하는 방법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weblog 즉 web + log 가 합쳐진 말이다.
풀어서 한글로 풀어 보면 web = 인터넷 의 log = 기록 이라는 인터넷 기록일지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은 자신의 생각이나 개성을 살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용자의 기본적인 생각이나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욱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온라인 마케팅의 최적이라고 볼 수 있다.
3) 카페 마케팅은 블로그 마케팅과 비슷한 성향을 띈 마케팅으로서, 특정 컨텐츠에 관한 카페를 개설하여
해당 컨텐츠의 정보를 제공하고 그 정보를 필요로 한 사람들을 모으고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카페내에서 다양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니즈(needs)를 정확히 읽고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회원 가입을 유도 해야한다.
카페 마케팅은 방문자수의 증가와 게시물 노출의 증가에 상승 비율 그 이상의 폭발 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이다.
회원의 충성도나 인지도가 높아질 수록 카페의 성장률은 상상 그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올것입니다.
4) 지식인 온라인 마케팅
지식인 마케팅은 요즘 온라인 이용자를 통해 많이 활용되고 있다.
지식인은 이용자와 일대일로 대응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심리나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 수 있다.
이점은 지식인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용자들의 질문, 전문적인 대답, 답변은 1차적으로는 이용자의 니즈(needs)에 맞춰 정확한 대응이 되며
2차 적으로는 그 텍스트를 보는 제 3자 이용자 사이에서 돌고 도는 입소문 마케팅, 즉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 할 수 있다.
5)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 의 약자이다.
대표적인 SNS마케팅의 수단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미투데이 등이 있다.
SNS마케팅의 장점으로는 한명의 이용자 인맥을 통해 그 연관관계의 다른 이용자의 인맥까지 무궁무진한 확장력에 있다.
즉 한명의 이용자는 즉 몇 십명 몇 백명 그 이상의 잠재고객을 가진다는 것이다.
그외에 실시간 의사 교환이 가능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빠른 전달 속도가 있다.
스마트폰 확산이 급격히 늘고 있는 현 시점에 SNS마케팅은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온라인 마케팅의 전략이다.
그 외에 UCC마케팅, 언론보도 마케팅,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등이 있다.
온라인, 인터넷이 생활화 된 현재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은 필수이자, 성공의 중요한 요소임을 인지해야한다.
저희 CGIMALL은 각종 온라인 마케팅을 더욱 효과 적으로 할 수 있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동 기능, 다음송고 API기능, RSS 기능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솔루션, 홈페이지 제작 전문 쇼핑몰 CGIMALL(http://cgimall.co.kr/)을 방문하셔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동 기능, 다음송고 API기능, RSS 기능연동, 등 다양한 기능등을 확인하세요. |